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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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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공사 회원약관 동의합니다.

1.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 또는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에게 한전이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한전이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는 사이버지점, 스마트한전, 전기가계부, 파워플래너, 한전도서관, 스마트고객센터, 송변전 보상지원 종합시스템, 에너지마켓플레이스 등의 서비스를 모두 포함합니다.
  • ②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을 말합니다.
  •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⑥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⑦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⑧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관리와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 ⑨ "해지"라 함은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및 해석)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회원등록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기존 약관을 계속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회원등록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 및 전기공급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조 (이용계약 체결)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고객(이하 "가입신청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5조 (회원정보의 변경)

  •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이나 부정사용으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되며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④ 제3항의 경우에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나 서비스 내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키 수신을 거부 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도용
    3.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 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획득 행위,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행위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 ④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전기 사용 관련 정보제공 서비스
    2. 2. 한전 관련 민원 신청 서비스
    3. 3. 전기사용 등에 대한 상담 서비스
    4.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중지 등)

  • ①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기술상 불가피한 경우
    2.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3.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제 1항에 의해 서비스의 중지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전기사용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전기사용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게시물의 관리)

  • ①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관계법령 및 전기공급약관에 위반되거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보완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세부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 또는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②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외부에서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법령에 적용을 받습니다.

제 16조 (이용제한 등)

  •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그 회원에 대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2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③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④ 회사는 본 조에 의해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7조 (계약해제, 해지 등)

  •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신청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② 본 조와 제 16조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 ③ 민원 신청·접수 등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경우 해당 정보제공 조건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해 처리됩니다.
  • ④ 전기상담 등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요청 등을 통해 처리 후 이용계약 해지(회원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18조 (책임제한)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의 상실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메시지, 전자우편, 게시판의 게시물 등이 보유되는 최대 일수, 송수신 할 수 있는 전자우편 메시지의 최대크기 등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청구서 이메일 발송과 관련하여 회원측 서버의 장애나 문제로 발생한 청구서 미 수신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⑧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19조 (분쟁의 해결)

  •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 을 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칙

  • ① 본 약관은 2017년 2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 ② 2003년 1 월 1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합니다.

제 1조(총칙)

  •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 ② 한국전력공사 대표 홈페이지 및 사이버지점, 모바일 웹, 스마트한전, 한전전기요금, 전력빅데이터센터(이하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및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③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④ 한국전력공사는 각 부서에서 운영하는 소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정보주체가 개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 ⑤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⑥ 한국전력공사에서 보유중인 개인정보파일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 한국전력공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 https://home.kepco.co.kr/kepco/CU/G/htmlView/CUGBHP004.do?menuCd=FN120402

제 2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①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를 수집안내
    수집구분 수집정보 이용목적
    회원가입 필수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중복확인정보(DI), 비밀번호,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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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 성명, 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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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서비스 이용신청 필수 :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법인번호

    선택 : 휴대전화번호, 팩스번호

    ※ 일부 기업서비스(협력회사 사랑방, 협력회사 커뮤니티, 공가 커뮤니티)의 경우 직원(담당자)의 성명, 직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기업 특화 서비스 제공
    전기사용 관련 신청·접수·요금납부 등 필수 : 신청자․소유자․사용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계좌(또는 신용카드) 정보 ① 전기사용신청․계약, 시설부담금·전기요금의 청구 및 납부처리, 전기사용과 관련한 정보제공, TV수신료 병기청구업무
    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업무처리 만족도 조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확보
    ③ 제11조에 고지된 수탁기관에게 서비스 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각종 복지할인 관련 제증명사항 : 국가유공자, 복지할인 및 1주택수가구 등 제증명사항 (세대주 및 가족원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 생명유지장치 사용자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등) 전기요금 할인 신청 및 해지 처리
    고객상담 필수 : 성명,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선택 :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고객상담 내용 확인 및 답변 회신
    고장신고, 제보 필수 :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고장신고 경우만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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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고장신고, 제보 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② 전기사용과 관련한 정보제공
    신문고 및 관련 신고접수 필수 :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고객번호

    선택 : 고객번호
    신고사항 확인 및 회신 등 신고업무 처리
    정보공개 청구 필수 : 성명,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본인확인, 청구신청 접수처리
    서비스 이용정보 접속IP, 접속로그, 이용콘텐츠로그, 쿠키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 제공, 이용 정보 분석, 사이버 공격을 대비한 자료 취득을 목적으로 활용
    에너지마켓플레이스 전력빅데이터제공 요청 필수 : 성명,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본인확인, 전력빅데이터 제공요청 접수처리, 전력빅데이터 제공
    본인확인 (개인) 전기사용고객번호, 휴대전화번호
    (법인) 전기사용고객번호, 사업자번호, 법인번호
    전기사용 실사용자 본인 확인
    마이데이터 전기사용고객번호, 계약정보, 전기사용량 고객전기사용정보 수집 및 제공
    아이디어
    제안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본인 확인, 접수처리, 진행상태, 결과 확인
    분석인프라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 확인, 결과 게시 확인
    공유센터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본인 확인, 요청접수처리, 진행상태, 방문 예약 처리, 서비스 제공
    ※ 한전은 전기사업법 시행령 제62조의 3 및 방송법 시행령 제 66조의 5에 의거 전기공급 및 전기요금 부과․징수, TV수신료 부과․징수업무에 고객님의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 고유식별정보가 포함된 자료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② 한국전력공사에서 보유중인 개인정보파일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탈 : http://www.privacy.go.kr/wcp/dcl/per/personalInfoFileList.do

제 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정해진 보유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종료된 경우 해당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 ① 회원 가입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보유합니다.
    1.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② 기업서비스 이용신청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기업서비스 이용해지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보유합니다.
    1.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2) 기업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③ 전기사용 관련 신청·접수·요금납부, 고장신고, 제보 등의 서비스 이용 관련 수집된 개인정보 및 민감정보는 특정 법률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기사용계약 해지 후 최장 10년간 보관됩니다.
    1. [관련근거 : 민법 제162조(채권, 재산권의 소멸시효)]
    2. ※ 다만, 채권․채무 잔존 시에는 채권․채무 정산 시까지
  • ④ 고객상담 관련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은 2년이며, 고객 별도 요청 시 즉시 파기합니다.
  • ⑤ 신문고 및 관련 신고접수 시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은 처리결과 회신일로부터 3년입니다
  • ⑥ 정보공개청구 및 전력빅데이터 제공 요청 시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은 수집일로부터 3년 입니다.

제 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①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5호부터 제9호까지는 공공기관의 경우로 한정합니다.
    1.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2. 다른 법률에 특별히 규정이 있는 경우
    3.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 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9.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②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제공 후 30일 이내, 10일 이상 게시합니다 - 제공내역 링크 : https://home.kepco.co.kr/kepco/CU/G/htmlView/CUGBHP001.do?menuCd=FN120402

제 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①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사항 안내
    수탁기관 위탁내용
    한전MCS, 대상휴먼씨, 새서울산업, 신일종합시스템, 제이비씨, 한전산업개발 계량기 검침 요금청구서 송달
    요금관련 안내 및 상담
    계기 점검 및 관리 현장조사 및 중계처리
    한전CSC 전화상담 및 중계업무등 고객응대업무
    한전KDN, 유니즌, 애드캡슐소프트, 제이알정보기술, 엠씨에스텍, 엑셈, 비앤아이티, 버텍시스템 웹사이트 및 시스템 등 설비 관리
    한국인터넷빌링, 골드스톤데이타, 더존비즈온, 빌코리아, 카카오페이, 한전KDN, 한전산업개발 전기요금 청구서 발송 및 수납업무 대행
  • ② 이 외 한국전력공사 업무에 대한 개인정보 위탁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링크 : 한국전력공사 개인정보 위탁현황
  • ③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④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6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①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이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② 고고객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요구하려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를 한국전력공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
  • ③ 고객의 권리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의 위임장을 한국전력공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 위임장 ]
  • ④ 한국전력공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또는 처리정지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⑥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삭제, 처리정지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절차
    1. 가. 고객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 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② 파기방법
    1.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나.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①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의 수립·시행
    1. - 한국전력공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2.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1. -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2.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3. -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③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1.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잠금 기능(Lock)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④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1.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1. -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 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⑥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1. - 전산실 및 문서보존소, CCTV상황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⑦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⑧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①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 (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설정을 통해 쿠키에 텍스트 정보수집의 허용 · 거부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 가. 웹브라우저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정의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나.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② 쿠키(Cookie)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수집정보 : ID, 접속IP, 회원구분, 이용 콘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2. 나. 이용목적 -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1. -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2.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Target) 마케팅에 활용 및 서비스 개편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제 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고객이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 · 관리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부서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① 분야별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및 책임자
    담당 분야별 개인 정보 보호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하는 부서
    담당분야 분야별 담당부서 분야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홍보업무 관련 커뮤니케이션실 커뮤니케이션실장
    기업서비스 이용관련 중소벤처지원처 중소벤처지원처장
    상생협력처 상생협력처장
    기술기획처 기술기획처장
    전기사용, 고객상담, 고장신고, 제보 등 관련 영업처 영업처장
    신문고 및 관련 신고접수 관련 감사실 감사실장
    정보공개 청구 관련 ICT기획처 ICT기획처장
    ICT인프라 및 서비스 이용 관련 ICT운영처 ICT운영처장
    에너지마켓플레이스 관련 디지털변환처 디지털변환처장
  • ② 한국전력공사 총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개인 정보 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하는 부서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담당부서 정보보안실 담당부서 안전보안처
    성 명 최갑천 실장 성 명 김국진 부장
    전 화 061-345-4923
    팩 스 061-345-4948
    주 소 전라남도 나주시 전력로 55 (빛가람동 120) 한국전력공사
    안전보안처 정보보안전략실 우) 58322

제 11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 및 민원처리)

  • ①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은 의문사항 대하여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②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고객과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고객서비스 담당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고객센터
      1.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23
    • 나.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1. - 소속부서 : 영업처 CS혁신부
      2. - 전자우편 : kyungjun.lee@kepco.co.kr
      3. - 전화번호 : 061-345-4514
    • 다.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1. - 소속부서 : 정보보안실 개인정보보호담당
      2. - 전자우편 : privacy@kepco.co.kr
      3. - 전화번호 : 061-345-4921, 4923
      4. - 주 소 : 전라남도 나주시 전력로 55 (빛가람동 120) 한국전력공사 안전보안처 정보보안전략실 우) 58322
  • ③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00 ~ 오후 18:00 에만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센터(국번없이 123)의 전화상담은 24시간 가능합니다.
  • ④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2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①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아래의 기관은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2. - 홈페이지 : [ privacy.kisa.or.kr]
      3. - 전화 : (국번없이) 118
      4.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1.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2.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3.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4.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2. - 홈페이지 : cyberbureau.police.go.kr
      3. - 전화 : (국번없이) 182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②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개인정보 관련 이의신청 등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대하여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5월 15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17. 8. 18 ~ 2020. 0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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