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프리미엄
녹색프리미엄
재생에너지 전기를 소비하고 이를 인증받기를 희망하는 전기사용자가 자발적으로
납부금액을 약정하고 기존
전기요금에 별도 프리미엄을 추가하여 구매하는 순수 기부 프리미엄
자주하는 질문 
- Q 녹색프리미엄 낙찰 후 계약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
A
녹색프리미엄 담당 부서 계약 승인이 완료되면 에너지마켓플레이스에서 법인 인증서를 통해 계약 가능합니다. (녹색프리미엄 - 입찰결과 및 계약 관리 - 필요 정보 입력 후 '계약서 확인' - 계약서 내용 동의 '확인' - 법인 인증서 인증)
- Q 기업회원인데 대표명, 회사명이 변경되었을 경우 어떻게 처리하나요?
-
A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에너지마켓플레이스 시스템 담당부서 메일(biz_kepstore@kepco.co.kr) 로 보내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변경처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 Q 고객번호 등록이 불가능한데 어떻게하나요?
-
A
고객번호 등록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 안내드립니다. 1. 사용자 명의정보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 한전 요금시스템에 등록된 명의정보와 등록을 시도하신 고객번호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한국전력 고객센터(☎123) 에 문의하셔서 정확한 정보를 찾으신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번호, 법인등록번호, 개인식별번호 등) 2. 이미 등록된 고객번호 입니다. → 에너지마켓플레이스에서는 고객번호 중복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고객번호가 다른 계정에 등록되어있는 경우로, 녹색프리미엄 시스템 담당자에게 ID, 고객번호, 회사명을 기재하시어 메일보내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메일주소 : biz_kepstore@kepco.co.kr)
- Q 녹색프리미엄 참여를 통해 확보한 재생에너지 사용확인서는 K(한국형)-RE100 뿐 아니라 글로벌 RE100 인증도 가능한가요?
-
A
재생에너지 사용확인서로 글로벌 RE100 인증도 가능하며, 필요시 영문 재생에너지 사용확인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 Q 동일 법인이 운영하는 공장이 여러 개일 경우, 재생에너지 사용 확인서의 분할 발급이 가능한가요?
-
A
총 구매물량 범위 내에서 전기사용장소별로 분할 발급이 가능합니다. (ex. 총 구매물량 : 12,000MWh → A공장 : 4,000MWh, B공장 : 8,000MWh)
- Q 녹색프리미엄 계약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A
녹색프리미엄을 낙찰 받은 기업은 한전 에너지마켓플레이스의 ‘입찰결과 및 계약관리’ 메뉴에서 낙찰자 발표일 익일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계약체결여부(희망, 미희망 중 택)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약체결여부 선택기한 다음날부터 계약체결을 희망하는 고객은(미통보 고객 포함) 상기 메뉴 하단의 ‘계약서 확인’ 을 클릭하여 법인 인증을 통해 전자계약을 체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