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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EN:TER 에너지마켓플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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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고객의 가치 창출을 위해 한발 앞서나가겠습니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전력공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EN:TER 웹사이트(이하 “EN:TER”라 합니다)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정의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N:TER"라 함은 회사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재화 또는 용역 (이하  “상품”이라 합니다)의 정보와 이용방법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픈마켓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와 같이 일반회원, 파트너사, EDS마켓관련자로 구분됩니다.
    1. 1. 일반회원 : 본 웹사이트에서 상품과 관련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1. - 개인회원 : 개인으로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
      2. - 기업회원 : 기업으로 법인공인인증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
    2. 2. 파트너사 : 기업회원중 「파트너사 이용약관」과 「E-store 입점계약서」를 동의한 회원이 파트너사로서의 자격을 가지며, 상품을 판매하는 등 「파트너사 이용약관」상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3. 3. EDS마켓관련자
      1. - EDS이용자 : 실사용자 인증을 수행한 회원중, 본인의 전력데이터를 서비스개발자 또는 개발기업의 서비스에 제3자 정보제공 동의한 회원
      2. - 서비스Provider : 전력데이터를 이용하여 전기의 효율적인 사용, 고객 편의서비스 제공등 에너지와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의해 EDS마켓에 서비스를 등록한 자
  4.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본 웹사이트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Biz매칭마켓“이라 함은 이용자가 재화 또는 용역 (이하 “상품”이라 합니다)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가상의 장터를 말합니다.
  6. “빅데이터마켓”이라 함은 전력데이터를 공개하고, 전력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가상의 장터를 말합니다.
  7. “전력데이터서비스마켓”(이하 “EDS마켓”이라 합니다.)이라 함은 전력데이터를 활용하여 개발된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별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개발자 또는 기업에게 회원의 전력데이터를 제3자 제공 동의 기반으로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고객편의서비스”이라 함은 생활속에 필요한 에너지 관련 정보들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컨설팅서비스”이라 함은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한 회원이 필요 서비스를 등록하여 파트너사로부터 관심서비스에 대한 사업제안을 받아 에너지 사업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1.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2.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및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3.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관리와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14. “구매자”라 함은 KEPCO마켓에 등록된 상품을 구매하는자를 말하며,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에 모두 구매자격이 부여됩니다.
  15. “탈퇴(해지)”라 함은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장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의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특정 서비스 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 됩니다.(전력데이터용 사용자포털(OPM) 이용약관 등)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특정 서비스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고객(이하 “가입신청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 14세 미만 아동이 신청하는 경우
    5.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한하며 신청하는 경우
    6.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7.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EDS이용자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전기사용계약과 관련된 계약정보와 EDS마켓 신청 정보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고 일치하지 않을경우 EDS이용자로 등록할 수 없으며, EDS이용자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전기사용계약 사항의 변경 신청을 통해 일치된 이후 EDS이용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EDS마켓)
  9. EDS이용자의 본인데이터 확인을 위하여 회사는 수시로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기사용 계약관련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EDS이용자 정보와 회사의 전기사용 계약관련 데이터가 일치하지 않을경우 회원에게 통지 및 제3자 정보제공을 즉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EDS마켓)
  10. 본조 9항에 의거 EDS이용자의 제3자 정보제공 중지에 따른 서비스Provider의 제품 및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EDS마켓)
제 6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를 온라인으로 수정하여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개인정보보호법」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5.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9.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0.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2.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3. 판매자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전화번호, 한전 전기사용 계약정보, 한전 전기사용량 및 요금정보 등)를 제공하는 경우
    4. 4.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5. 회사의 사후 불만처리 업무 및 고객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6. 6.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12. 회사는 EDS이용자로 등록할 경우 이용자 본인 데이터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 또는 기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의 고객번호 등 고유 식별자를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EDS마켓)
  13. 회사는 컨설팅서비스 이용자가 자신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해당 정보의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컨설팅서비스)
제 8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이나 부정사용으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되며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나 서비스 내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키 수신을 거부 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서비스Provider로부터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EDS이용자가 이사, 매매, 계약해지 등의 사유로 인해 전기사용계약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회사는 EDS이용자에게 서비스 중단 통보 및 제3자 정보제공을 즉시 중단합니다.(EDS마켓)
  6. 회사는 이용자의 전기사용계약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도록 별도의 회사 내부 시스템을 이용한 모니터링을 시행합니다.(EDS마켓)
제 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도용
    3.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 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획득 행위,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행위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상품 등의 검색서비스
    2. 2. 계약체결 지원 서비스
    3. 3. 전력데이터 통계 제공 서비스
    4. 4. 맞춤형 전력데이터 제공 서비스
    5. 5. 전력데이터 활용 상시 아이디어 공모
    6. 6. 전력데이터 활용 데이터공유센터 서비스
    7. 7. 서비스Provider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제품의 정보 제공(EDS마켓)
    8. 8. 서비스Provider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제품을 이용하기 위한 EDS이용자의 전기 사용, 회사와의 전기사용계약, 요금데이터 등의 제3자 정보제공 동의와 회원 본인정보 확인을 위한 제반 사항(EDS마켓)
    9. 9. 서비스Provider의 제품 및 서비스 중에 회원이 이용을 원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Provider에게 서비스, 제품 사용과 관련하여 전력데이터 등 제공(EDS마켓)
    10. 10. EDS이용자로 등록한 회원에 대한 전력데이터 등 관련 데이터 제공(EDS마켓)
    11. 11. 컨설팅서비스 이용 회원에 대해 파트너사 매칭서비스
    12. 1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EDS마켓에 등록된 서비스나 제품을 등록한 서비스Provider의 정보 전자상거래법에 의거 관련 내용을 EDS마켓을 통해 제공합니다.(EDS마켓)
  3. EDS마켓에서 제공하는 서비스Provider의 제품 및 서비스는 이용자와 서비스Provider간 제품 및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회사는 서비스Provider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정보에 관해 서비스Provider의 판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서비스Provider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침해성, 서비스Provider가 회사에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련된 정보의 진실성,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배송, 교환, 반품 등 제품 판매에 관한 모든 사항을 포함)을 부담하지 않습니다.(EDS마켓)
  4. EDS이용자 등록 시 제3자 정보제공 동의에 따라 서비스Provider에게 제공되는 데이터의 관리 책임은 회사에 있지 않습니다.(EDS마켓)
  5.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6.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적 점검 혹은 부정기적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PUSH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중지 등)
  1.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기술상 불가피한 경우
    2.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3.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1항에 의해 서비스의 중지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EDS이용자의 전기사용계약의 변경, 정보제공 제3자의 서비스 중단등 회원 본인의 데이터가 아님이 확인 되는 즉시 데이터의 제공은 중지될 수 있습니다.(EDS마켓)
  5. 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EN:TER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다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기타 관계법령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 또는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7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외부에서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법령에 적용을 받습니다.
제 18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그 회원에 대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문란케 하는 경우
    3. 3. KEPCO마켓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4. 타인의 명의로 ID를 등록한 경우
    5.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6. 타인에 대하여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8. 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9. KEPCO마켓,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0. 10.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거나 선거관리위원회의 중지, 경고 또는 시정명령을 받는 선거법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11. 11. KEPCO마켓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2. 12.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13. 13.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갱신한 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2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본 조에 의해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9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신청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이 약관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3.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상담등)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요청 등을 통해 처리 후 이용계약 해지(회원탈퇴)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책임제한)
  1.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 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거래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특히, 청구서 이메일 발송과 관련하여 회원측 서버의 장애나 문제로 발생한 청구서 미 수신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의 상실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메시지, 전자우편, 게시판의 게시물 등이 보유되는 최대 일수, 송수신 할 수 있는 전자우편 메시지의 최대크기 등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그 원인 및 피해의 파악 등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여야 합니다.
  1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13. EDS마켓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전력데이터를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의 제3자 정보제공 동의를 받아 서비스Provider에게 데이터를 제공하여 회원이 그 서비스Provider로부터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할 수 있도록 하는 전력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서비스로서 회원과 서비스Provider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제반 문제는 거래당사자인 회원과 서비스Provider가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EDS마켓)
  14. EDS이용자의 매매, 이사 등 전기사용계약자가 변경되는 경우는 회사로 통보하여야 하며, 이 때 변경내용 미신고에 따른 제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EDS마켓)
  15.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1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 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0년 6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